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프레젠 테이션을 위한 새로운 플렛폼 프레지

안녕하세요 sdk입니다

얼마전에 프레지를 만져봤는데요

괭장히 편하게 발표용 프레젠테이션 자료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특이하고 편리한점은 

프레지의 경우 목차를 첫 화면에서 다 보여줄 수 있습니다

목자 화면을 만든다고 하여도 전체적으로 모든 프레임을 전반적을 보여준 뒤 그 프레임을 하나 하나 확대해 보여주는 방식입니다

따라서 카메라가 이동하는 효과가 기본적으로 되어있습니다.


프레지의 경우 특정한 컴퓨터에 국한된 플렛폼이 아닌

웹상에서 편집 및 재생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 물론 프로버전에선 오프라인 편집도 가능 하다고 하네요 ) 

이번 포스팅에선 간단한 사용법 및 프레지 홈페이지 링크를 올려드리겠습니다

아마 다음포스팅에선 한글 폰트 적용법 및 기타등등이 올라오겠군요



우선 가장 먼저 프레지 홈페이지 링크부터 드리도록 할게요


https://prezi.com/

링크입니다.

우선적으로 홈페이지 들어가시면 이렇게 보실 수 있을겁니다.

시작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가격정보가 나옵니다

1개월에 10달러 1년치로 계산하면 4.92달러라네요

프로버전은 한달에 20.00달러 

연간은 13.25달러로 

매달 금액을 지불하는 방식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물론 저는 무료 버전으로 사용 했습니다

단점은 누구나 볼수 있고 검색이 가능하다네요 ( 그러니까 나만의 프레지가 아니라 모두들 볼수있는 그런거라네요 ) 

워터마크도 있고 뭐 그렇다고 합니다.

우선 

퍼블릭 계정을 만듭니다

( 옆에 보시면 프로 라이센스와 엔조이 라이센스를 14일간 무료로 할수 있다고 하네요 해보시는거도 좋을듯 하네요 )


아무튼 처음 볼 수있는 화면입니다

새로운 프레지를 눌러 새 작업을 시작 할 수 있습니다.

템플릿 이라는 것인데 

미리 만들어져 있는 예시 템플릿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퀄리티들이 다 높아서 괜찮은 방법이기도 합니다

더보기에서 가장 마지막에 

빈 프레지가 있습니다

이것은 정말 아무것도 없는 프레지로 하나씩 다 추가해 주면 됩니다 ( 추후 포스팅 할게요 ) 


그중 하나의 템플릿을 선택해 보았습니다

감상하기로 보았는데 역시 정말 멋진 이펙트를 자랑하더군요

( 뒤에있는 이미지를 활용한것 같네요 )

편집은 어느 위치던지 클릭하면 표시되는 텍스트 추가하기를 이용해 내용을 입력할 수있습니다

그럼 사진은요 할 수 있는데

상단에 보시면 추가 버튼을 이용해서 여러가지 영상이라던지 사진이라던지 기타등등을 삽입할 수 있습니다.



폰트도 지정 할 수있습니다.


다 만드시고 저장하실떄 우측 상단에 있는 끝내기 버튼을 클릭하시고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셔서 

오프라인에서도 볼 수 있게 파일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프레지 앱에서만 가능하다는 우측에 위치한 버튼은 윈도우 버전 프레지를 설치하시면 불러오기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뷰어 기능은 프로버전에 국한된게 아닌듯 합니다 )

우선 프레지의 간단한 소개를 하였고요

구체적인 것들은 하나 하나 추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여러분들의 댓글은 큰 힘이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