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C언어 쉽게 배워보자

C언어 강좌 ㅡ 0. 강좌를 시작하면서

sdk 2016. 1. 22. 20:05

안녕하세요 sdk입니다

3주일만에 블로그에 글을 남기는군요

개인적인 일이 있었구요

이런저런 이야기는 생략하도록 할게요


 항상 블로그에는 관심이 많았으면서 정작 글쓸 주제고갈 , 귀찮음 이런저런 일이 겹처 뭘 쓸까부터 고민하고

이런저런 쓸대없는글을 막무가내로 올렸던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재대로 정신 잡고 하나의 주제 ' C언어를 알기 쉽게 가르쳐보자 ' 를 뿌리로 글을 써보기 시작해 볼까 합니다.

아무튼간 이번 카테고리의 글 주제는 말 그대로

C언어를 정말정말 쉽게 알려주자

입니다, 따라서 이미 C언어를 알고 있다면 조금은 유치한 내용이 될수도 있습니다.

목표는 초등학생아이들이 이 글을 읽고도 이해할수 있는 수준까지 낮춰서 풀어서 설명할 생각입니다.


이 글들을 읽으면서 좋은 지식을 얻어가면 하는 바램입니다

아 그리고 검수 이런걸 잘 안하고요, 그래서 오류나 빼먹는 내용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그점 양해해주세요


글은 제가 이해했던 방식 그대로 풀어서 쓰려고 합니다. 

제가 C언어를 공부했을때는 

아아 , 이게 이런식으로 동작하는구나 

이렇게 써먹을수 있겠네~ 하면서 이해하고 넘어갔습니다

따라서 어떠한 것에 대해 1차적으로 언급하고

어떻게 쓰일수 있을까로 글을 풀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언어는 .. 글쎄요 일단 C언어부터 강좌를 마치고 생각해봐야겠네요

다른언어를 공부할땐 아아, 이건 C언어에서 어떻게 동작하겠구나 ! 하면서 공부한게 태반이라 말이죠

아무튼간 매일매일 글 써보도록 하죠, 


제가 참고할 책은 윤성우의 열혈 C 프로그래밍 입니다. 그책도 엄청나게 쉽게 풀어져 써있습니다. 읽어보시는걸 추천합니다.

저는 그 책보다 더 풀어쓰는걸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할수 있을진 모르지만 아무쪼록...

잘 부탁해요






여러분들의 댓글은 큰 힘이됩니다 :)